경기도 양주시 행정복지센터 운영시간 및 하는 일에 대해 알아보고 양주시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전에는 '읍면동사무소', '읍면동주민센터'라는 명칭이었으며 다양한 민원업무 및 상담을 하고 있어 평소에 방문하는 주민들이 많이 있습니다.
인감증명서 발급,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토지대장 및 토지용 계획확인원, 개별공시지가 확인원 발급, 검축물관리대장 발급,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찾아가서 업무를 보려는 분들은 행정복지센터에 전화 확인 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양주시 행정복지센터
- 운영시간 : 09:00 ~ 18:00 (월~금)
- 휴무일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 근무시간 이외 민원서류 발급 : 무인민원발급기 또는 정부24 사이트 이용
하는 일
- 사회복지서비스 제공
- 병원비 지원, 교육비 지원, 주거환경 개선 지원 등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장애인, 어린이, 노인, 한부모 가정 등 다양한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지역사회 개발사업 수행
-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사업을 수행합니다.
- 예를 들어, 지역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문화, 예술, 스포츠 등의 교육, 다문화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언어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주민 참여 활성화
-지역주민의 참여와 참여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합니다.
-지역 주민들의 자원봉사 활동을 유도하고, 지역사회에 참여하는 데 필요한 정보와 지원을 제공합니다.
읍면동 주민센터 대표전화번호 및 주소
번호 | 주민센터명 | 대표전화번호 | 주소 |
1 | 양주1동 주민센터 | 031-8082-7702 |
경기도 양주시 외미로64번길 45
|
2 | 양주2동 주민센터 | 031-8082-7722 |
경기도 양주시 고읍로 77
|
3 | 회천1동 주민센터 | 031-8082-7783 |
경기도 양주시 덕정길 67
|
4 | 회천3동 주민센터 | 031-8082-7826 |
경기도 양주시 회정로 143
|
5 | 회천4동 주민센터 | 031-8082-7845 |
경기도 양주시 옥정로 369-15
|
6 | 회천2동 주민센터 | 031-8082-7803 |
경기도 양주시 평화로1475번길 39
|
7 | 백석읍사무소 | 031-8082-7503 |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중앙로223번길 46
|
8 | 은현면사무소 | 031-8082-7544 |
경기도 양주시 은현면 은현로 66
|
9 | 남면사무소 | 031-8082-7572 |
경기도 양주시 남면 개나리17길 6
|
10 | 광적면사무소 | 031-8082-7606 |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가래비길 93
|
11 | 장흥면사무소 | 031-8082-7632 |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7
|
함께 읽을만한 추천 게시물
- [생활정보] - 국민연금 대출 긴급자금 대부 전월세자금 의료비
국민연금 대출 긴급자금 대부 전월세자금 의료비
국민연금공단에서 제공하는 국민연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이는 전월세자금 및 의료비, 장제비, 재해복구비 용도로 긴급하게 필요한 생활안정자금 용도로 이용할 수 있습
sorp7.tistory.com
- [생활정보] - 서울 도시 텃밭농장 주말 텃밭 작물 재배 방법 알아봐요
서울 도시 텃밭농장 주말 텃밭 작물 재배 방법 알아봐요
서울 도시 텃밭농장 위치 확인 및 주말 텃밭 작물 재배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서울 도시 텃밭농장 및 주말 텃밭 작물 재배 방법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서
sorp7.tistory.com
[생활정보] - 쿠쿠 서비스센터 연락처 AS 고객센터 방문하기
쿠쿠 서비스센터 연락처 AS 고객센터 방문하기
쿠쿠 서비스센터 연락처 및 AS 고객센터를 방문하기 위한 위치 확인방법과 지역별 센터 목록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전 제품은 다양하지만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것을
sorp7.tistory.com
경기도 양주시 무인민원발급기
일련번호 | 설치주소 | 설치장소 | 운영시간 | 참고내용 |
1 | 경기도 양주시 | 양주1동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
2 | 경기도 양주시 | 양주역 | 05:00~24:00 05:00~24:00 |
열차운영시간 내 |
3 | 경기도 양주시 | 회천2동행정복지센터1 | 09:00~18:00 | |
4 | 경기도 양주시 | 양주2동행정복지센터2 | 09:00~18:00 | |
5 | 경기도 양주시 | 덕정역 | 05:00~24:00 05:00~24:00 |
열차운행시간 내 |
6 | 경기도 양주시 | 양주2동행정복지센터3 | 09:00~18:00 | |
7 | 경기도 양주시 | 은현면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
8 | 경기도 양주시 | 남면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
9 | 경기도 양주시 | 회천1동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
10 | 경기도 양주시 | 회천2동행정복지센터 옥외부스 | 00:00~24:00 00:00~24:00 |
|
11 | 경기도 양주시 | 장흥면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
12 | 경기도 양주시 | 양주시청 옥외부스 | 00:00~24:00 00:00~24:00 |
|
13 | 경기도 양주시 | 광적면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
14 | 경기도 양주시 | 회천4동행정복지센터2 | 08:00~18:00 | |
15 | 경기도 양주시 |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 08:00~22:00 08:00~22:00 |
|
16 | 경기도 양주시 | 양주2동농협양주농산물유통센터 | 09:00~23:00 09:00~23:00 |
|
17 | 경기도 양주시 | LF네트웍스 양주점 | 10:30~21:00 10:30~21:00 |
|
18 | 경기도 양주시 | 이마트 양주점 | 09:00~22:00 09:00~22:00 |
|
19 | 경기도 양주시 | 장흥농협 송추지점 | 09:00~20:00 09:00~20:00 |
설, 추석 휴무 |
20 | 경기도 양주시 | 백석읍행정복지센터 | 09:00~18:00 | |
21 | 경기도 양주시 | 회천3동행정복지센터 옥외부스 | 00:00~24:00 00:00~24:00 |
|
22 | 경기도 양주시 | 회천4동행정복지센터1 | 09:00~18:00 | |
23 | 경기도 양주시 | 희망도서관 | 00:00~24:00 00:00~24:00 |
이전일자:2019.10.4.
|
24 | 경기도 양주시 | 옥정호수 스포츠센터 | 06:00~22:00 09:00~18:00 |
|
25 | 경기도 양주시 | 회천3동행정복지센터2 | 09:00~18:00 | |
26 | 경기도 양주시 | 양주고용복지+센터 | 08:00~18:00 | |
27 | 경기도 양주시 | 백석농협 복지지점 | 07:00~22:00 07:00~22:00 |
|
28 | 경기도 양주시 | 회천농협 옥정로지점 | 07:00~23:00 07:00~23:00 |
발급가능 서류 및 수수료
구분
|
증명서 종류
|
종수
|
발급 수수료(원) |
본인확인
|
비고
|
|
관내 | 관외 | |||||
주민등록 |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
2 | 200 | 200 | 필요 |
’14.02.01 200원 변경
|
토지 지적 건축
|
개별공시지가확인서 | 1 | 700 | 불필요 | - | |
토지이용계획확인서 | 1 | 1,000 | 1,000 | 불필요 | - | |
토지(임야)대장등본 대지권등록부 |
2 | 기본 500 (추가 장당 100) | 불필요 | - | ||
건축물대장 • 일반건축물대장 • 건축물대장총괄표제부 • 집합건축물대장(표제부) • 집합건축물대장(전유부분) • 다가구주택의 호(가구)별 면적대장 |
5 | 신청건수당 400 | 불필요 | - | ||
차량
|
자동차등록원부(갑, 을) | 2 | 200 | 200 | 필요 |
’16,1.11 발급시간 변경
|
건설기계등록원부(갑, 을) | 2 | 400 | 400 | 필요 | ||
보건 복지
|
수급자증명서 | 1 |
무료
|
필요
|
-
|
|
장애인증명서 | 1 | |||||
한부모가족증명서 | 1 | |||||
농촌
|
농지원부 | 1 | 500(1필자당) | 불가 | 필요 | - |
농업경영체 증명서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
2 | 무료 | 필요 | ’19,9.18 추가 | ||
병무 | 병적증명서 • 군복무필자 • 면제자 • 제1국민역 |
3 | 무료 | 필요 | - | |
지방세 |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 취득세, 등록세, 면허세 • 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 농업소득세, 도축세 • 레저세, 담배소비세 • 종합토지세, 주행세 • 지방소비세, 등록면허세 • 사업소세, 지역개발세 • 지역자원시설세, 지방소득세 |
18 | 700 | 필요 | - | |
부동산 (법원) | 등기사항증명서 • 건물, 토지, 집합건물 |
1 | 1000 | 불필요 |
’18,8.31 발급시간 확대
|
|
가족관계
|
제적등본 제적초본 |
2 | 등본 : 500 초본 : 300 |
필요 |
’18,8.31 발급시간 확대
|
|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폐쇄) 기본증명서(폐쇄) 혼인관계증명서(폐쇄) 입양관계증명서(폐쇄) |
8 | 500 | 필요 | |||
수산 | 어선원부 | 1 | 700 | 불가 | 불필요 | - |
교육
|
성적증명서(중,고) 한영 졸업증명서(초,중,고) 학교생활기록부(초,중,고) |
6 |
무료
|
필요
|
관할 교육청별로 발급 가능한 연령이 상이함
|
|
검정고시 한영 성적증명서 검정고시 한영 합격증명서 검정고시 과목합격증명서 |
5 | |||||
제적증명서 정원외관리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교육급여수급자증명서 |
5 | |||||
국세청
|
사업자등록증명 휴업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 |
13
|
무료
|
필요
|
-
|
|
납세증명서 납세사실증명 소득금액증명 부가가치세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연금보험료등소득,세액공제확인서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소득확인증명서(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가입용) |
||||||
사업자단위과세적용종된사업장증명 모범납세자증명 근로(자녀)장려금수급사실증명 |
||||||
건강 보험 | 지역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지역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연말정산용) 직장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지역가입자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직장가입자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
7 | 무료 | 필요 | - | |
고용, 산재 보험 (16종)
|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근로자용) | 1 |
무료
|
필요 | ||
고용보험 일용근로내역서(근로자용) | 1 | 필요 | ||||
고용보험 개별사업장 자격내역확인서(근로자용) | 1 | 필요 | ||||
산재보험 자격이력내역서(근로자용) | 1 | 필요 | ||||
산재보험 일용근로내역서(근로자용) | 1 | 필요 | ||||
보험급여지급확인원(근로자용) | 1 | 필요 | ||||
고용산재보험 가입증명원(법인/개인) | 4 | 필요 | ||||
고용·산재보험 신고여부 및 완납증명원(법인/개인) | 4 |
필요
|
|
|||
산재요양승인반려여부확인서(법인/개인) | 2 | |||||
여권 (6종)
|
여권발급기록증명서(국/영) | 2 |
무료
|
필요 | ||
여권발급신청서류증명서 | 1 | 필요 | ||||
여권실효확인서(국/영) | 2 | 필요 | ||||
여권정보증명서 | 1 | 필요 | ||||
글을 마무리하며
경기도 양주시 행정복지센터 및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