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성시 행정복지센터 운영시간 및 대표 연락처, 주소 등을 알아보고 안성시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행정복지센터는 이전에 '읍면동사무소', '읍면동주민센터'라는 명칭이 있었으며 민원상담 및 각종 민원 업무를 처리하고 있어 방문하여 업무를 보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인감 신고 및 인감증명서 발급,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전입신고,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건축물관리대장 발급 등의 대표적인 업무가 있는데요. 방문하여 업무를 보기 전 미리 준비해야 할 사항은 센터로 전화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안성시 행정복지센터
- 운영시간 : 09:00 ~ 18:00(월~금)
- 휴무일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 근무시간 이외 민원서류 발급 : 무인민원발급기 또는 정부 24 사이트 이용
읍면동 주민센터 전화번호 및 주소
번호 | 주민센터명 | 대표전화번호 | 주소 |
1 | 안성1동 주민센터 | 031-678-4010 |
경기도 안성시 낙원길 95
|
2 | 안성2동 주민센터 | 031-678-4030 |
경기도 안성시 강변로74번길 16
|
3 | 안성3동 주민센터 | 031-678-4050 |
경기도 안성시 고수2로 11
|
4 | 공도읍사무소 | 031-678-3610 |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공도4로 8
|
5 | 보개면사무소 | 031-678-3680 |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보개원삼로 220
|
6 | 금광면사무소 | 031-678-3710 |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금광오산로 228
|
7 | 서운면사무소 | 031-678-3740 |
경기도 안성시 서운면 서운중앙길 23
|
8 | 미양면사무소 | 031-678-3770 |
경기도 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9
|
9 | 대덕면사무소 | 031-678-3800 |
경기도 안성시 대덕면 중앙로 82
|
10 | 양성면사무소 | 031-678-3830 |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읍내길 21
|
11 | 원곡면사무소 | 031-678-3860 |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 가천중앙1길 46
|
12 | 일죽면사무소 | 031-678-3890 |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금일로 433
|
13 | 죽산면사무소 | 031-678-3920 |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죽산초교길 61
|
14 | 삼죽면사무소 | 031-678-3950 |
경기도 안성시 삼죽면 삼죽로 112
|
15 | 고삼면사무소 | 031-678-3980 |
경기도 안성시 고삼면 고삼호수로 21
|
함께 보면 좋은 글
[생활정보] - 노인장기요양 3등급 판정 조건 및 혜택 알아봐요
노인장기요양 3등급 판정 조건 및 혜택 알아봐요
노인장기요양 3등급 판정 조건 및 혜택에 대한 내용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부모님을 모시고 사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이었는데 요즘은 분리하는 가구가 늘어나는 것 같습니
sorp7.tistory.com
[생활정보] - 국민연금 분할연금 수급요건 신청 방법 확인해요
국민연금 분할연금 수급요건 신청 방법 확인해요
국민연금 분할연금 수급요건 및 신청방법에 관련된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는 국민연금제도를 통해 다양한 사회적 위험으로부터 국민의 빈곤을 해결하고 생활의 질을 향상하고 있
sorp7.tistory.com
- [생활정보] - 국민연금 중도 해지 인출 방법 납입금액
국민연금 중도 해지 인출 방법 납입금액
국민연금 중도 해지 인출 방법 및 납입금액에 대한 내용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산업화 이전에도 사람들은 다양한 문제를 겪고 살아왔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은퇴를 준비하는 데 공통적인 관
sorp7.tistory.com
안성시 무인민원발급기
일련번호 | 설치주소 | 설치장소 | 운영시간 | 참고내용 |
1 | 경기도 안성시 | 안성시청 | 00:00~24:00 00:00~24:00 |
|
2 | 경기도 안성시 | 안성1동 주민센터 | 09:00~18:00 09:00~17:00 |
2021년 12월 한시적 주말 운영
|
3 | 경기도 안성시 | 서안성농협 서부지점 | 09:00~17:00 |
토, 일(공휴일) 미운영
|
4 | 경기도 안성시 | 공도풍림아파트 관리사무소 | 08:00~21:00 08:00~21:00 |
|
5 | 경기도 안성시 | 농협중앙회 | 08:00~23:00 08:00~23:00 |
|
6 | 경기도 안성시 | 계동축협 | 09:00~17:00 |
토, 일(공휴일) 미운영
|
7 | 경기도 안성시 | 서안성농협 | 09:00~17:00 |
토, 일(공휴일) 미운영
|
8 | 경기도 안성시 | 안성2동 주민센터 | 00:00~24:00 00:00~24:00 |
|
9 | 경기도 안성시 | 안성3동 주민센터 | 09:00~18:00 | 토, 일(공휴일) 미운영 |
10 | 경기도 안성시 | 롯데캐슬관리사무소 | 08:00~21:00 08:00~21:00 |
|
11 | 경기도 안성시 | 죽산농협 하나로마트 | 08:00~21:00 08:00~21:00 |
|
12 | 경기도 안성시 | 새마을금고 아양지점 | 07:00~23:00 07:00~23:00 |
|
13 | 경기도 안성시 | 안성3동 주민센터(외부) | 09:00~18:00 | |
14 | 경기도 안성시 | 아양도서관 | 09:00~20:00 09:00~18:00 |
코로나로 이용제한
|
15 | 경기도 안성시 | 양성면사무소 | 09:00~18:00 | |
16 | 경기도 안성시 | 죽산면사무소 | 09:00~18:00 | |
17 | 경기도 안성시 | 일죽면사무소 | 09:00~17:30 |
토, 일(공휴일) 미운영
|
18 | 경기도 안성시 | 대덕면사무소 | 09:00~18:00 |
토, 일(공휴일) 미운영
|
19 | 경기도 안성시 | 공도읍사무소(우) | 09:00~21:00 09:00~18:00 |
|
20 | 경기도 안성시 | 공도읍사무소(좌) | 09:00~21:00 09:00~18:00 |
|
21 | 경기도 안성시 | 공도읍사무소(입구) | 09:00~21:00 09:00~18:00 |
|
22 | 경기도 안성시 | 중앙대학교 | 08:00~23:00 08:00~23:00 |
|
23 | 경기도 안성시 | 스타필드 안성 | 10:00~22:00 10:00~22:00 |
|
24 | 경기도 안성시 | 안성신협본점 | 07:00~23:00 07:00~23:00 |
|
25 | 경기도 안성시 | 행복마을관리소 | 08:00~17:00 |
발급 가능 서류 및 수수료
민원사무
|
증명서종류
|
수수료(원) |
본인
확인 |
비고
|
|||
무인민원발급기 |
민원
창구 |
민원24
|
|||||
관내 | 관외 | ||||||
주민등록 | 주민등록등(초)본 | 200 | 400 | 무료 | 필요 |
★ 인감증명서는 민원창구에서만 발급가능
|
|
토지
지적 건축 |
개별공시지가확인서 | 800 |
불필요
|
||||
토지이용계획확인서 | 1,000 | 2000 | 1000 | 1000 (조례별) |
|||
토지(임야)대장등본 대지권등록부 |
500 (20장 초과 추가장당100원) |
무료 | |||||
건축물대장 | 500 | 무료 |
차량, 건축 → 일요일, 공휴일 서비스 불가
|
||||
차량
|
건설기계등록원부 | 500 | 1500 | 500 | 무료 |
필요
|
|
자동차등록원부 | 300 | 300 | 무료 |
★ 말소차량
차량등록실(공도, 금광)에서만 발급 가능 |
|||
보건복지
|
수급자증명서 |
무료
|
필요
|
||||
장애인증명서 | |||||||
한부모가족증명서 | |||||||
농촌 | 농지원부 | 1000 | 발급 불가 |
1000 | 무료 | 필요 | |
병적 | 병적증명서 (※군복무필자,면제자,제1국민역) |
무료 | 필요 | ||||
지방세 |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 500 | 발급 불가 |
800(조례별) | 필요 | ||
부동산 (법원) |
등기부등본 | 1000 | 불필요 |
★ 발급가능기기
시청 민원실, 안성1동 · 2동 · 3동 주민센터, 공도읍행정복지센터, 일죽면행정복지센터, 대덕면사무소 ★ 등기부등본 :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에서도 발급 가능 〈www.iros.go.kr〉 ★ 가족관계 :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365일 무료 발급 가능 〈efamily.scourt.go.kr〉 |
|||
가족관계
(법원) |
제적 등(초)본 | 초본 300 등본 500 |
초본 500 등본 1000 |
필요
|
|||
가족·기본·혼인·입양관계증명서 (폐쇄)가족·기본·혼인·입양관계증명서 |
500 | 1000 | |||||
수산 | 어선원부 | 700 | 발급 불가 |
조례별 | 필요 | ||
교육
(대학교, 대학원 발급 불가) |
졸업증명서(국문, 영문) |
무료
|
Fax 민원 신청
|
필요
|
★ 관할 교육청별로
발급 가능한 연령이 상이함 |
||
졸업예정증명서 | |||||||
제적(정원외관리)증명서 | |||||||
성적증명서 | |||||||
학교생활기록부 | |||||||
교육비납입증명서 |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국문, 영문) | |||||||
검정고시 성적증명서(국문, 영문) | |||||||
검정고시검정고시 과목합격증명서 | |||||||
국세
|
사업자등록증명 |
무료
|
세무서
방문 |
무료
|
필요
|
연중무휴 24시간 발급
|
|
휴업사실증명 | |||||||
폐업사실증명 | |||||||
모범납세자증명 | |||||||
근로(자녀)장려금 수급사실증명 | |||||||
사업자단위과세적용종된사업장 증명 | |||||||
납세증명서 |
★ 발급시간 【 08:00 ~ 22:00 】
|
||||||
납부내역증명 | |||||||
소득금액증명 | |||||||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 |||||||
부가세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 |||||||
연금보험료등소득·세액공제확인서 | |||||||
소득확인증명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가입용) |
|||||||
건강보험
|
지역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무료
|
1. 국민건강보험공단지사 방문
2. 고객센터 유선 신청 |
무료
|
필요
|
|
|
지역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연말정산용) | |||||||
직장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 |||||||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 |||||||
지역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 |||||||
직장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
글을 마치며
경기도 안성시 행정복지센터 및 무인민원발급기를 공유해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