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및 갱신 발급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요즘은 다양한 금융 거래를 하는 데 있어 휴대폰 또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진행할 때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직접 방문하지 않고 편리하게 인터넷을 이용하여 업무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보통 공동 인증서(공인인증서)를 이용하게 됩니다.
은행 거래를 하게 될 때 인터넷뱅킹을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처음에 은행에 방문하여 신청을 한 뒤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금융인증서라는 것을 이용할 수 있는데 공동인증서의 복잡한 암호를 대신하여 편리한 숫자 6자리 PIN/패턴/지문으로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 내용을 통해 광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및 갱신 발급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는 개인뱅킹 및 기업뱅킹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이는 은행 및 신용카드, 보험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개인 같은 경우 인터넷뱅킹과 온라인 보험거래, 전자민원서비스, 온라인 신용카드 결제에 이용할 수 있으며 발급비용은 무료이며 기업뱅킹은 발급비용이 4,400원 발생하게 됩니다.
개인 고객
광주은행 인증센터에서 금융인증서 또는 은행, 신용카드, 보험용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은행 업무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가까운 광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스마트뱅킹을 이용하여 전자금융서비스 가입을 신청해야 합니다. 영업점을 방문하여 가입할 경우 실명확인 증표 및 통장, 통장거래인감이 필요합니다.
인증서 발급
인터넷뱅킹은 금융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를 발급해야만 거래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은행/기관에서 발급한 인증서가 있으면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한 뒤 광주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면 됩니다. 절차는 약관에 동의를 한 뒤 정보 확인, 인증서 확인, 발급 완료 순으로 진행되게 됩니다.
인증서 재발급
유효기간은 금융인증서가 3년이며, 공동인증서가 1년 이므로 기간 내에 재발급을 하면 되는데요. 인증서를 발급받은 기관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로 재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전자거래 범용을 발급하면 1개로 모든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며 기업회원은 발급 개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인증서 갱신
광주은행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유료/무료 구분없이 1년이며, 공동 인증서 만료일 이전 갱신 가능 기간(만료 30일 전부터 만료일까지) 내에 발급받은 기관 홈페이지에서 갱신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다시 1년이 되며 만약 기간 내에 갱신하지 못하면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데 절차가 늘어나기 때문에 다소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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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무리하며
광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및 갱신 발급을 공유해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