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재취업수당 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하여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 지급액이 월평균 1조 원을 계속 넘고 있다는 뉴스를 접할 수 있는데 그만큼 많은 실업자가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직장에 다니는 분들은 대부분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매달 급여에서 일정 부분 차감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7월 부터는 택배기사 및 보험설계사 등의 특수 고용직 종사자도 고용보험의 의무가입 화가 되어 구직급여와 출산 전후 급여를 지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업급여는 고용보험 가입자가 실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하게 될 때 일정 기간 동안 지급되는 급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조기 재취업수당 조건

구직급여는 연령 및 가입기간에 따라 소정 급여일수가 달라지게 되는데 120일에서 최대 270일까지 구분하여 제공되고 있습니다. 물론 실업급여를 수령하는 동안 꾸준한 재취업활동을 해야 하는데 일정 요건을 만족할 경우 조기재취업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재취업한 날의 전날 기준으로 소정급여일수를 1/2 이상 남아야 하며, 1년 이상 지속하여 고용된 경우이어야 합니다. 그런데 마지막에 이직했을 때 사업주에게 재고용되었거나 실업 신고일 이전에 고용을 약속한 사업주가 채용할 경우는 조기재취업수당을 받을 수 없습니다. 

 

신청방법

재취업한 날 혹은 사업을 시작한 날 부터 1년이 지난 이후 관할 고용센터를 통해 조기재취업수당 청구서와 관련된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신청은 우편 또는 팩스, 인터넷, 방문 중 선택하여 이용하면 되는데요. 근로자 같은 경우 수급자격증 및 근로계약서 등을 제출해야 하며 자영업자는 수급자격증, 사무실 임대계약서 등을 내면 됩니다.

 

모의계산 및 유의사항

고용보험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수령할 수 있는 조기재취업수당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 개인 로그인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PASS인증서, 디지털원 패스 중 하나를 준비한 뒤 이용하면 됩니다. 만약 자영업자가 수당을 받으려면 자 용업 활동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면 자영업 활동으로 실업인정을 1회 이상 받아야 합니다.

 

 

재취업일 이전 2년 이내에 조기재취업수당을 받은 일이 없어야 하며 자영업자 고용보험 임의가입자가 구직급여를 받은 경험이 있다면 조기 재취업수당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을 참고해 주세요. 

 

 

같이 읽으면 유용한 포스트

[생활정보]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인증서 발급 방법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인증서 발급 방법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인증서 발급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백신 접종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집단면역 시점을 앞당기려고 하고 있는데 변이 바이러스 등의 변수들이 있어 쉽지

sorp7.tistory.com

[분류 전체보기] - 국민연금 유족연금 수령액 및 수령조건

 

국민연금 유족연금 수령액 및 수령조건

국민연금 유족연금 수령액 및 수령조건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완벽하게 알지 못하기 때문에 미래에 대한 준비를 하면 살고 있습니다. 산업화가 본

sorp7.tistory.com

[생활정보] - 해고예고수당을 지급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 권고사직 차이

마무리하며

조기재취업수당 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영업에 해당되는 범위를 확인해 보면 보험설계사 및 텔레마케터, 학습지 교사, 다단계 판매원, 채권추심원 등도 포함되며 관련 법규에 따라 불법으로 규정된 사업을 할 경우 수당을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