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구온난화는 이제 세계적으로 공통적인 문제가 되어 이를 해결하고자 다양한 방법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자동차에서 나오는 이산화탄소를 줄이기 위해 대체 에너지 개발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이라 볼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전기차 이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구입시 지원금을 제공하고 취등록세 면제 등의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전기차는 화석연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무공해 차량으로 저렴한 운행비용, 심야 전력을 이용하여 비용을 더 절감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구매보조금 대상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경우는 개인 및 법인,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지방 공기업 등이라 볼 수 있는데 중앙행정기관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지원금은 국고 보조금과 각 시도의 지자체별 보조금이 있으며 자동차와 관련된 각종 인증을 완료한 차량으로 전기차의 평가항목 및 기준에 적합한 차량에 지원되게 됩니다.
전기차 종류
승용차 및 초소형 자동차, 화물차, 승합차, 이륜차, 굴착기 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제공하는 회사도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대, 기아, 르노삼성, BMW, 한국 GM, 한불모터스, 테슬라, 재규어, 벤츠코리아, 쎄미시스코, 대창모터스, 캠시스 등이 있으며 차종도 다양하기 때문에 세부 사항을 확인하려면 저공해차 통합 누리집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보조금 신청방법
지방자치단체에서 공고한 보급사업 내용을 확인한 뒤 전기자동차 구매계약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구매 지원신청서를 지방자치단체에 접수하면 대상자를 선정하여 통보하게 됩니다. 차량 출고 및 등록을 하고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신청 접수를 합니다.(출고 등록 10일 이내) 최종적으로 14일 이내 보조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트
[생활정보]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인증서 발급 방법
글을 마치며
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방법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추가적으로 수소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도 있사오니 저공해 차량의 구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같이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