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 증명서 무인발급기 발급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에 다니거나 사업을 영위하는 사람들은 일정기간에 걸쳐 경제활동을 하면서 재화를 얻게 되는데요. 개인 같은 경우 근로소득과 재산소득이 있으며 법인은 기업소득과 정부 소득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소득에 대한 소득세 납부를 증명하는 서류가 필요할 수도 있는데 이는 소득금액 증명서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서식의 구성항목을 살펴보면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 귀속연도에 따른 소득금액, 결정세액 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본 서류는 인터넷으로도 발급할 수 있지만, 무인발급기를 이용해야 하는 상황도 발생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서 무인발급기 발급
본 제도를 담당하는 기관은 국세청 소득세과이며 무인발급기 발급시간은 자치단체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 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일반적인 발급 시간은 09:00 ~ 22:00이며 본인 확인 후 무료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단, 발급시간 및 발급 수수료 같은 경우 자치단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 주세요.
무인발급기 위치 찾기
우선 주변에 있는 발급기를 확인해야 하는데 정부24 홈페이지에서는 지역, 위치를 설정하여 검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치 주소 및 설치장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평일, 주말(공휴일 포함) 운영시간도 나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편의 기능으로 장애인 겸용이 되는지, 장애인 키패드, 시각장애인, 청각장애인, 휠체어 탄 사용자 등을 위한 기능 여부도 확인할 수 있네요.
이용 방법
터치 스크린에 보면 증명 종류별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 국세증명이라는 메뉴를 선택한 뒤 소득금액 증명을 선택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본인 인증을 해야 하므로 신분증이 필요하며 지문 정보도 필요하다는 점을 참고하여 이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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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마무리하며
소득금액 증명서 무인발급기 발급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수수료는 카드 결제가 안되고 현금으로만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