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심근염 증상 백신 부작용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수가 급증하는 가운데 18~49세 연령층 백신 접종 계획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8, 9월에 걸쳐 진행되게 되는데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으로 진행되며 청장년층 중 우선접종과 장애인 및 직업재활 시설 이용자 등도 접종 대상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백신을 접종한 뒤 나타나는 부작용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스트라제네카 및 얀센 백신 같은 경우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이 나타나고 있으며, 화이자와 모더나 같은 경우 심근염, 심낭염이 발생하고 있어 이상반응에 대한 세심한 관찰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화이자 심근염 증상
심근염은 급성과 만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심장의 증세로 빈맥 부정맥이 있으며 호흡곤란이 생기게 됩니다. 이는 심장 근육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보통 흉통이 많이 발생하는데 가슴을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나 콕콕 찌르는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근육통이나 열이 날 수 있으며 오한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최근 화이자 백신 1차 접종한 20대가 심근염으로 사망한 사례가 발생했는데요. 이미 미국에서는 화이자 및 모더나 백신을 맞은 젊은 남성 80% 정도가 심근염이 발병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심근염 심외막염 병력이 있을 경우 접종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백신 부작용 발생 시
1차 접종 후에 심근염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즉시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은데요. 검사 후 심근염, 심외막염이 발생하였다고 하면 2차 접종은 보류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쩔 수 없이 접종을 해야 하는 경우 심근염 증상이 완전히 없어져야 하며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 심근염이 없다는 것을 확인해야 합니다.
추가 부작용 사례
백신을 접종하고 아나필락시스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는 전신성 과민반응으로 단시간 내에 여러 장기의 급격한 증상을 유발하는 것을 말합니다. 현재 남성보다 여성이 더 많이 발생했으며 접종 후 15분 이내에 발생한 경우가 많습니다. 주사부위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피로함이나 두통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함께 읽을만한 글
[생활정보] - 공공 주택 분양 1순위 조건 및 청약통장 안내
[생활정보]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인증서 발급 방법
[생활정보] - 해고예고수당을 지급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 권고사직 차이
마무리하며
화이자 심근염 증상 백신 부작용을 전달해보았습니다. 1차 접종을 했는데 이상 반응이 있을 시 즉시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을 추천해 드리며 심근염 증상이 있다면 추가 접종을 보류하고 완치가 된 이후 접종 계획을 세워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