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익산시 행정복지센터 연락처 및 주소, 운영시간 등에 대해 알아보고 익산시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읍면동사무소는 지방행정기관으로, 읍, 면, 동 단위의 행정 업무를 담당하는 곳입니다. 주로 지역 주민들의 행정 서비스 제공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데요. 주민의 등록, 이주신고, 주민등록증 발급 등 주민의 인적사항 관리를 담당합니다. 또한 주민들의 인구 통계 및 주민기본증명서 발급 등의 업무도 수행합니다.
그리고 지역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노인 복지, 장애인 지원, 차상위 계층 지원 등의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원합니다. 또한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 및 행사를 기획하고, 지원합니다. 또한 주민들의 상담 요청에 대한 지원과 도움을 제공하여 주민의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줍니다. 방문하여 민원 업무를 보시려는 분들은 센터에 연락하여 준비할 것을 미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라북도 익산시 행정복지센터
- 운영시간 : 09:00 ~ 18:00 (월~금)
- 휴무일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 근무시간 이외 민원서류 발급 : 정부 24 또는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읍면동사무소 대표 연락처 및 주소
번호 | 주민센터명 | 대표전화번호 | 주소 |
1 | 중앙동 주민센터 | 063-859-3377 |
전라북도 익산시 익산대로16길 47
|
2 | 평화동 주민센터 | 063-855-2843 |
전라북도 익산시 익산대로4길 12
|
3 | 인화동 주민센터 | 063-859-3412 |
전라북도 익산시 인북로4길 38
|
4 | 동산동 주민센터 | 063-859-3430 |
전라북도 익산시 서동로4길 37
|
5 | 마동 주민센터 | 063-859-3658 |
전라북도 익산시 중앙로 105
|
6 | 남중동 주민센터 | 063-859-3491 |
전라북도 익산시 인북로56길 8
|
7 | 모현동 주민센터 | 063-855-3850 |
전라북도 익산시 선화로 133
|
8 | 송학동 주민센터 | 063-855-2851 |
전라북도 익산시 고현로 11
|
9 | 신동 주민센터 | 063-859-3670 |
전라북도 익산시 인북로 353
|
10 | 영등1동 주민센터 | 063-859-3673 |
전라북도 익산시 고봉로18길 34
|
11 | 영등2동 주민센터 | 063-859-3593 |
전라북도 익산시 무왕로13길 18
|
12 | 어양동 주민센터 | 063-833-6150 |
전라북도 익산시 동서로63길 43
|
13 | 팔봉동 주민센터 | 063-832-2570 |
전라북도 익산시 무왕로 1408
|
14 | 삼성동 주민센터 | 063-859-3894 |
전라북도 익산시 부송로 125
|
15 | 함열읍사무소 | 063-862-1301 |
전라북도 익산시 함열읍 함낭로 515
|
16 | 오산면사무소 | 063-859-3044 |
전라북도 익산시 오산면 평동로 323
|
17 | 황등면사무소 | 063-859-3053 |
전라북도 익산시 황등면 황등로 140-5
|
18 | 함라면사무소 | 063-859-3610 |
전라북도 익산시 함라면 함라1길 65
|
19 | 웅포면사무소 | 063-862-6119 |
전라북도 익산시 웅포면 강변로 9
|
20 | 성당면사무소 | 063-859-3616 |
전라북도 익산시 성당면 황성로 727
|
21 | 용안면사무소 | 063-859-3132 |
전라북도 익산시 용안면 용안교동1길 21
|
22 | 낭산면사무소 | 063-861-5720 |
전라북도 익산시 낭산면 함낭로 949
|
23 | 망성면사무소 | 063-861-8319 |
전라북도 익산시 망성면 안성로 726
|
24 | 여산면사무소 | 063-836-5440 |
전라북도 익산시 여산면 여산동촌1길 13-12
|
25 | 금마주민자치센터 | 063-859-3263 |
전라북도 익산시 금마면 고도3길 3
|
26 | 왕궁면사무소 | 063-859-3282 |
전라북도 익산시 왕궁면 흥암1길 14
|
27 | 춘포면사무소 | 063-842-0144 | 전라북도 익산시 춘포면 춘포2길 11 |
28 | 삼기면사무소 | 063-859-3640 |
전라북도 익산시 삼기면 황금로 513
|
29 | 용동면사무소 | 063-862-4004 |
전라북도 익산시 용동면 용동1길 80-31
|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는 글
2022.05.16 - [생활정보] - 국민 영구임대 아파트 장기전세 행복주택 지역별 확인해요
- [생활정보] - 국민연금 분할연금 수급요건 신청 방법 확인해요
[분류 전체보기] - 자유저축예금 금리 높은곳 알아보기
전라북도 익산시 무인민원발급기
일련번호 | 설치주소 | 설치장소 | 운영시간 | 참고내용 |
1 | 전라북도 익산시 | 인화동 | 03:00~23:50 03:00~23:50 |
|
2 | 전라북도 익산시 | 영등동 | 03:00~23:50 03:00~23:50 |
|
3 | 전라북도 익산시 | 함열보건지소 | 03:00~23:50 03:00~23:50 |
|
4 | 전라북도 익산시 | 신동 전북은행옆 | 03:00~23:50 03:00~23:50 |
|
5 | 전라북도 익산시 | 익산시청 | 00:00~24:00 00:00~24:00 |
23:59부터 01:00는 발급기 점검이 많은 시간입니다.
|
6 | 전라북도 익산시 | 동중학교 | 03:00~23:50 03:00~23:50 |
|
7 | 전라북도 익산시 | 익산역 | 03:00~23:50 03:00~23:50 |
|
8 | 전라북도 익산시 | 부송동 | 03:00~23:50 03:00~23:50 |
|
9 | 전라북도 익산시 | 함열지적계(등기부) | 09:00~18:00 | |
10 | 전라북도 익산시 | 익산세무서 | 09:00~18:00 | |
11 | 전라북도 익산시 | 모현동행정복지센터 | 00:00~24:00 00:00~24:00 |
|
12 | 전라북도 익산시 | 신동행정복지센터 앞 | 03:00~23:50 03:00~23:50 |
|
13 | 전라북도 익산시 | 마동 행정복지센터 앞 | 03:00~23:50 03:00~23:50 |
|
14 | 전라북도 익산시 | 삼성동행정복지센터 앞 | 03:00~23:50 03:00~23:50 |
|
15 | 전라북도 익산시 | 익산문화재단 앞 | 03:00~23:50 03:00~23:50 |
|
16 | 전라북도 익산시 | 모현동 배산지구 | 03:00~23:50 03:00~23:50 |
|
17 | 전라북도 익산시 | 원광대학교 | 06:00~22:00 | |
18 | 전라북도 익산시 | 부송주공사회복지관 앞 | 03:00~23:50 03:00~23:50 |
|
19 | 전라북도 익산시 | 원광대학교병원 | 00:00~24:00 00:00~24:00 |
|
20 | 전라북도 익산시 | 모현도서관 | 03:00~23:50 03:00~23:50 |
|
21 | 전라북도 익산시 | 팔봉 임시청사내 | 08:30~18:30 | |
22 | 전라북도 익산시 | 익산병원 | 00:00~24:00 00:00~24:00 |
|
23 | 전라북도 익산시 | 영등2동 행정복지센터 | 03:00~23:50 03:00~23:50 |
|
24 | 전라북도 익산시 | 청년시청 앞 | 03:00~23:50 03:00~23:50 |
발급 가능 민원서류 및 수수료
구분 | 증명서 종류 | 종수 | 발급시간 | 수수료(원) | 본인확인 | 비고 | |
합계 | 112 | 관내 | 관외 | ||||
주민 등록 |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
2 | 03:00~23:50 | 200 | 200 | 필요 |
방문수수료 400원
|
토지
지적 건축 |
개별공시지가확인서 | 1 | 03:00~23:50 | 800 | 불필요 | ||
토지이용계획확인서 | 1 | 03:00~23:50 | 1000 | 불필요 | |||
토지(임야)대장등본 대지권등록부 |
2 | 03:00~23:50 | 기본 500 (추가 장당 100) | 불필요 | |||
건축물대장 • 일반건축물대장 • 건축물대장총괄표제부 • 집합건축물대장(표제부) • 집합건축물대장(전유부분) • 다가구주택의 호(가구)별 면적대장 |
5 | 03:00~23:50 | 500 | 불필요 | |||
차량
|
자동차등록원부(갑, 을) | 2 | 03:00~23:50 | 300 | 300 | 필요 | |
건설기계등록원부(갑, 을) | 2 | 03:00~23:50 | 500 | 500 | 필요 | ||
보건
복지 |
수급자증명서 | 1 | 03:00~23:50 |
무료
|
필요
|
|
|
장애인증명서 | 1 | 03:00~23:50 | |||||
한부모가족증명서 | 1 | 03:00~23:50 | |||||
농촌
|
농지원부 | 1 | 03:00~23:50 | 1000 | 불가 |
필요
|
|
농촌경영체증명서,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 2 | 03:00~23:50 | 무료 | ||||
병무 | 병적증명서 • 군복무필자 • 면제자 • 제1국민역 |
3 | 03:00~23:50 | 무료 | 필요 | ||
지방세
|
지방세납세증명 | 1 | 무료 | 필요 | |||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 취득세, 등록세, 면허세 • 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 농업소득세, 도축세 • 레저세, 담배소비세 • 종합토지세, 주행세 • 지방소비세, 등록면허세 • 사업소세, 지역개발세 • 지역자원시설세, 지방소득세 |
18 | 03:00~23:50 | 800 | 필요 | |||
부동산 (법원) (일부발급기) |
등기사항증명서 • 건물, 토지, 집합건물 |
1 | 03:00-23:50 (법원 점검시간 제외) |
1000 | 불필요 | ||
가족
관계 (일부발급기) |
제적등본 제적초본 |
2 |
03:00-23:50
(법원 점검시간 제외) |
등본 : 500 초본 : 300 |
필요
|
방문수수료 등본 : 1,000원
방문수수료 초본 : 500원 |
|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폐쇄) 기본증명서(폐쇄) 혼인관계증명서(폐쇄) 입양관계증명서(폐쇄) |
8 | 500 |
방문수수료 : 1,000원
|
||||
수산 | 어선원부 | 1 | 03:00~23:50 | 700 | 불가 | 필요 | |
교육
|
성적증명서(고) 졸업(예정)증명서(초,중,고) 학교생활기록부(고) | 3 |
03:00~23:50
|
무료
|
필요
|
• 졸업증명서
: 1981년 이후 졸업자 • 성적증명서, 학교생활기록부 : 2003년 이후 졸업자 • 검정고시 관련 : 1982년 이후 (과목)합격자 • 지역교육청마다 차이 있음 |
|
검정고시 한영 성적증명서 검정고시 한영 합격증명서 검정고시 과목합격증명서 |
5 | ||||||
학교생활기록부(초,중) 제적증명서 정원외관리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졸업증명서(영문) |
7 | ||||||
국세청
|
사업자등록증명, 휴업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 |
13
|
03:00~23:50 |
무료
|
필요
|
|
|
납세증명서 납부내역증명 소득금액증명 부가가치세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연금보험료등소득,세액공제확인서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소득확인증명서(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용) |
09:00-22:00 | ||||||
사업자단위과세적용종된사업장증명 모범납세자증명 근로(자녀)장려금수급사실증명 |
03:00~23:50 | ||||||
건강보험 | 지역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지역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연말정산용) 직장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지역가입자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직장가입자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
7 | 03:00~23:50 | 무료 | 필요 | ||
근로복지 |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근로자용) 고용보험 일용근로내역서(근로자용) 고용보험 개별 사업장 자격내역확인서(근로자용) 산재보험 자격이력내역서(근로자용) 산재보험 일용근로내역서(근로자용) 고용‧산재보험 가입 증명원(법인/개인) 고용‧산재보험료 신고 및 완납여부증명원(법인/개인) 산재요양승인반려여부 확인서(법인/개인) 보험급여 지급확인원(근로자용) |
16 | 03:00~23:50 | 무료 | 필요 | ||
외교부 | 여권발급기록증명서(국/영문) 여권실효확인서(국/영문) 여권발급신청서류증명서 여권정보증명서 |
6 | 03:00~23:50 | 무료 | 필요 |
마치며
전라북도 익산시 행정복지센터 및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읍·면·동 사무소에서 제공하는 행정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해당 지역의 사무소를 방문하여 업무를 처리해야 합니다. 일부 업무는 온라인을 통해 처리할 수 있으므로 인터넷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음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