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은 귀금속 뿐만 아니라 투자의 의미도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이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금화가 간편하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이시간에는 오늘 금 팔때 시세에 대한 나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마다 사용하는 통화를 살펴보면 각기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달러 같은 경우 화폐 단위의 일종이지만 전 세계의 기축 통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예전에 금은 금화로 주조되어 많은 나라에서 사용되는 만국공용의 화폐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전보다 통화로 사용되는 상황이 줄었지만 오늘날 인정받고 있는 안전자산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금 시세는 매일마다 변동이 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매매를 할 생각이라면 오늘 금 팔때 시세를 알아보고 거래에 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골드 24K는 순금으로 거래되는 기준으로 중량은 3.75g으로 볼 수 있는데요. 가격의 변동을 확인하려면 한국금거래소 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면 금시세를 비롯하여 골드바 실버바 기념품 등의 메뉴가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사이트 메인 화면에 보면 바로 오늘 금 팔때 시세를 품목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부가세 별도의 가격으로 매장마다 약간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순금 같은 경우 1돈이 약 25만원 선으로 거래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간(1개월 3개월 1년 3년 5년)으로 구분하여 그래프로 시세를 알아볼 수 있는데요. 시세조회를 통해 금과 은 백금 등을 알아볼 수 있고 국제거래기준 시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골드바는 판매처별로 구분되어 있는데 중량별로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로부터 금을 통해 투자를 하는 사람들은 많이 있었는데요. 전 세계 어디서나 사용되기 때문에 교체가 용이하며 디플레이션 대비 최고의 투자 자산입니다. 그리고 순금으로 된 금화는 디자인별로 구분되어 있는데 원산지가 외국인 것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념품을 통해 돌반지 및 메달 코인 배지 등의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으며 전국 금거래소를 통해 직접 방문하여 거래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금거래소는 전국에 매장을 두고 있어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이것으로 오늘 금 팔때 시세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