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사람들은 각기 생각이 다르지만 비슷하게 고민하는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 하나는 노후 문제라고 볼 수 있는데 이는 더 이상 개인적인 문제로 하기에는 그 규모가 커졌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 시간에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표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업화 이전에도 사람들은 다양한 문제를 겪고 살아왔다고 볼 수 있는데요. 모두가 은퇴를 준비하는 데 공통적인 관심이 있지만 이에 대한 충분한 대비는 부족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예전에는 개인이나 가족의 책임으로 문제를 해결할 때가 많았는데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회적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국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국민연금제도를 시행하고 있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표를 기준으로 노령연금을 지원해 드리고 있는데요. 일반 연금과는 달리 국민 연금은 의무 가입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표 확인하기.zip


우선 국민연금의 가입은 사업장가입과 가입자로 구분되고 있는데요. 국민연금 임의가입자는 사업장 또는 지역가입자가 될 수 없을 때 선택에 따라 가입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가입할 수 있는 대상은 18세 이상 60세 미만으로 본인이 희망할 때 가능합니다.



예상연금액 계산은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히 진행할 수 있는데요. 자신이 납부한 금액을 토대로 계산을 하려면 본인인증을 해야 하며 기본정보 입력만으로도 예상연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입기간준 기준 소득월액 평균값과 가입기간 등을 확인하여 받을 수 있는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표를 참고하면 됩니다.



표를 확인하면 알겠지만 본인의 월소득액을 책정하여 가입한 기간을 따져보면 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예를들어 1백만원의 소득이라고 가정하고 30년 동안 가입했다면 52만원 정도의 금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령연금 같은 경우 가입기간 및 소득활동 유무 연령에 따라 노령연금과 조기노령연금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노령연금은 평생 지급받는 것으로 보험료 납부기간이 최소 10년 이상이 되야만 합니다. 그리고 반환일시금 같은 경우 60세에 도달했는데 국적을 상실하거나 국외 이주 연금수급요건을 만족하지 못한 경우 받게 됩니다.



노령연금은 출생한 연도에 따라 60세~65세부터 수급이 개시될 수 있습니다. 노령연금을 60세에 받는다고 가정하면 조기노령연금은 55세에 받을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이것으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표에 관련 된 정보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