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 원 지급에 관련된 상세 내용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으면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에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오세훈 서울 시장의 공약 중 하나로 임산부에게 교통비를 지급하는 것은 전국 지자체 중 최대 지원 규모로 전액 시비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버스 및 지하철에는 임산부 보호석이 마련되어 있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임산부 입장으로 쉽지 않은데요. 이번에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교통비를 통해 지하철 및 버스, 택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자차를 이용할 때 유류비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상당히 실용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 원 지급
교통비를 통해 임산부들의 이동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으며,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임산부 교통비 관련부서 확인하기 |
신청 대상
- 2022년 7월 1일 기준 현재 임신 중이거나 이후 임신하는 임산부
- 신청일 기준 서울시내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경우
- 7월 1일 이전에 출산한 경우는 제외됨
신청 방법
임산부 교통비를 7월 1일부터 적용하여 지원하는데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을 4~6월에 구축할 예정입니다. 임산부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카드사를 통해 신용(체크) 카드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세부 내용
- 신청자가 협약 카드사의 카드를 가지고 있을 경우 소지한 카드에 70만 원의 바우처 포인트 지급
- 협약 카드사의 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경우 카드사에서 바우처 포이트가 지급된 카드를 새로 발급
- 임산부 신청자는 약 4만 3천명으로 추정
- 사용 범위에 유류비까지 포함된 것은 전국 최초 사례
같이 읽을만한 추천 게시물
- [생활정보] - 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조회 좌석 예매 취소 수수료
[생활정보] - 70년생 71년생 72년생 73년생 국민연금 수령액 조기수령 확인
[생활정보] - 케이티엑스 열차 시간표 요금표 확인하기
글을 마무리하며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 원 지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