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64년생 및 63년생, 62년생, 61년생 국민연금 수령나이에 대한 상세 내용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업화 이전에도 사람들은 다양한 문제를 겪고 살아왔는데요. 의료기술이 점점 발전함으로 인간의 평균 수명은 늘어났지만 노후에 대한 대비가 더욱 절실해진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개인이나 가족 단위로 해결하는 문제가 많았던 것이 사실인데요. 스스로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이 적기 때문에 국민연금 제도는 매우 유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 연금과는 달리 국민연금은 의무 가입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가입유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사업장과 가입자로 볼 수 있는데요. 회사에 다니지 않거나 지역가입자가 될 수 없는 사람도 임의로 가입하여 국민연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조건을 확인해 보면 18세 이상 60세 미만인 사람이 본인이 원할 때 가입할 수 있는데요. 



61년생 국민연금 수령나이는 63세라고 보면 됩니다. 원래 노령연금 같은 경우 60세부터 수령하게 되어 있지만 수급연령 상향규정이 적용되어 이렇게 진행된다고 보면 됩니다. 이는 1961년생부터 1964년생까지 동일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62년생과 63년생, 64년생 국민연금 수령나이는 동일하게 63세입니다.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계산할 수 있는데요. 본인인증을 통해 본인이 받을 수 있는 금액을 계산할 수 있으며 번외로 인증없이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노령연금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한 조건을 만족해야 하는데요. 



국민연금의 기초가 되는 노령연금은 소득활동에 종사하지 못할 경우 받게되는 급여입니다.평생 동안 매월 지급받을 수 있는 노령연금은 보험료 납부기간이 10년 이상이 되야 한다는 점을 참고해 주세요. 일시금환급인 경우 60세가 되었지만 국적을 잃었거나 연금 환급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때 환급됩니다.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이 가입한 세부사항을 조회할 수 있고 예상연금을 모의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1952년생 이전이라면 60세부터 노령연금을 받을 수 있으며 그 이후는 년도에 따라 65세부터 받을 수 있는데요. 5년 더 빨리 받을 수 있는 조기노령연금은 소득이 있는 업무를 하게 될 때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는 4대 보험 중 하나로서 사업자 가입자는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특징이 있는데요. 실버론 같은 경우 저렴한 금리로 대부해 드리는 제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 금융기관에서 융자를 받기 힘든 경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도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61년생 및 62년생, 63년생, 64년생 국민연금 수령나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