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내 집 마련의 꿈을 가지고 있기에 농협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율 및 소득공제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은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선호하는 지역이나 아파트 같은 경우 그 가격이 엄청나게 높게 형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나마 국민주택으로 분양될 경우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이를 노리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각 은행마다 취급하고 있는데 보통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여 거래를 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농협 주택청약종합저축 같은 경우 가입대상은 개인으로 자유적립식으로 예치할 수 있습니다. 가입기간은 제한이 없으며, 순위 요건을 만족할 때 국민주택과 민영주택 청약권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은 국내에 거주하는 재외동포를 포함한 개인 또는 외국인 거주자로 나이에 상관없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본 상품은 청약부금 및 청약저축, 청약예금, 청년우대형주택청약종합저축을 포함해서 모든 금융기관에서 1인당 1 계좌만 만들 수 있으며 본인 한도 내에서 비과세 종합저축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납입하는 금액은 매달 2만원 이상 50만 원 이하의 금액으로 자유롭게 할 수 있지만, 국민주택 청약일 경우 월 10만 원만 인정됩니다. 만약 국민주택을 계획하고 있다면 월 10만 원은 반드시 채우는 게 좋은데 추후 당첨자를 결정할 때 납입 횟수 및 금액을 따져 결정되기 때문에 이를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다. 



농협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율은 변동되기 때문에 그때마다 확인해야 하는데 2021년 1월 29일 기준으로 연 1.80%(세전)으로 적용되고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납입 금액은 중도에 인출이 불가능하며, 본인이 원할 경우 담보를 잡아 융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 주택청약종합저축 소득공제 같은 경우 과세기간의 총급여액이 7천만원 이하인 사람으로 과세연도 중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세대의 세대주가 받을 수 있는데요. 연간 납입금액(연 240만 원)의 40%까지 한도이며 소득공제를 받으려는 다음 해 2월 말까지 무주택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것으로 농협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율 및 소득공제와 관련된 사항을 살펴보았는데 농협은행에서는 상품에 대해 만기지급금리 및 중도해지금리, 만기 후 금리를 각각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을 제공하고 있으며 납입 금액에 대한 예상 이자도 확인할 수 있으니 필요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