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의 갈 수록 인간의 평균 수명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이는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 극복하지 못한 병도 있지만 끊임없이 백신을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언젠가는 정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것들도 많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병에 안걸리게 주의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 확인해 볼 내용은 A형 간염 감염경로와 항체검사에 대한 것인데요. 이것은 A형 간염 바이러스를 통해 발발하는 것으로 주로 급성으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라 볼 수 있습니다. 시중에 잘 알려진 B형 간염 및 C형 간염은 혈액을 통해 감염되고 있는데요.
A형 간염 감염경로는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섭취했을때 발생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감염된 사람의 대변에서도 바이러스가 나오기 때문에 화장실을 갔다 온 뒤 손을 씻지 않게 되며 이로인해 감염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A형 간염 증상으로는 황달 현상이라고 볼 수 있는데 추가적으로 구토 및 발열, 식욕부진 등의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아직까지 치료제가 없다는 점인데 나이가 많은 고령자일 경우 증상이 심각해져서 사망에 이를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이를 예방하기 위해 미리 주사를 맞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 볼 수 있는데요. 우선적으로 A형간염 항체검사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고령자 같은 경우 항체가 있을수도 있지만, 젊은 사람들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볼 수 있는데요.
예방 접종은 2번 나눠서 진행하게 되며 비용이 다소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런데 의료 기관마다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한 뒤 이용하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B형 및 C형 간염처럼 만성으로 진행되지는 않지만, 상황에 따라 치료기간이 길어지거나 간이식 등을 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점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A형간염 감염경로 및 항체검사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는데요. 이는 음식물로 감염되기 때문에 평상시 개인위생을 특별히 신경쓰는 것이 좋으며, 항체검사 후 백신접종을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